키워드 검색 결과 바로가기
HOME > 디렉토리 서비스 > 가나다색인
이전 다음 A+ A- 인쇄

예술영화촬영소사업을 개선할데 대하여: 문학예술부문 책임일군협의회에서 한 연설

상세 정보 표
분야
9분류 문건
집필자 전영선
시기 1974년 10월 1일
제작자김정일
정의
김정일이 1974년 10월 1일에 문학예술부문 책임일꾼협의회에서 한 연설이다.
내용
김정일은 예술영화촬영소의 사업에서 나타난 문제와 원인을 분석하면서 과제 해결을 위한 과업을 제기하였다. 김정일은 예술영화촬영소의 일부 일꾼들과 예술인들 중에는 ‘엄중한 결함’이 적지 않다고 지적하였다. 이러한 결함이 많이 나타나게 된 것은 초급당위원회가 제 구실을 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예술영화촬영소 사업을 개선하고, 더욱 잘 진행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김정일이 강조한 것은 사상 사업의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었다. 무엇보다 먼저 당원들과 예술인들 속에서 당의 유일사상체계와 당의 유일적 지도체제를 세우는 문제를 우선적으로 중심으로 삼고, 다른 일을 부차적으로 진행할 것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김정일은 사람의 사상은 말과 행동에서 표현되며 당과 김일성에 대한 충실성은 김일성의 교시와 당의 방침을 관철하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하면서, 좋은 영화를 만들 것을 요구하였다. 예술영화촬영소의 기본 임무는 영화창작에 있기 때문에 당과 김일성에 대한 당원들과 예술인들의 충실성은 더 많은 영화를 창작하는 것으로 나타나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서는 초급당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도 강조하였다. 예술영화촬영소 초급당위원회에서는 낡은 사업 방법을 철저히 없애고 당원들과 예술인들 속에서 학습과 조직생활을 혁명과업 수행과 연결지어 조직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을 요구하였다.
관련어 김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