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연구(남) |
김정수, 「북한 혁명연극에 나타난 문예정책의 공연적 실천양상」, 『정신문화연구』, 36집 13호, 2013. 박영정, 「북한 5대혁명연극에 나타난 웃음과 희극성」, 『웃음문화』, 5호, 2008. 박영정, 『북한 연극·희곡의 분석과 전망』, 서울: 연극과 인간, 2000. 이원희, 「북한의 5대 혁명연극에 관하여」, 『한국의 민속과 문화』, 1집, 1998. 한국비평문학회, 『북한 가극·연극 40년: 5대 성과작을 중심으로』, 서울: 신원문화사, 1990. |
관련자료(북) |
리몽훈, 「《풍만한 시대상과 아담한 극적 형상》: 혁명연극 《딸에게서 온 편지》연출형상을 놓고」, 『조선예술』, 9호, 1987. 리대철, 「특색있는 불멸의 예술적화폭: 혁명연극《딸에게서 온 편지》에 대하여」, 『조선예술』, 8호, 1987. 민영옥, 「(연기평) 생동하고 진실한 연기형상: 혁명연극《딸에게서 온 편지》에 대하여」, 『조선예술』, 8호, 1987. 엄정희, 「(반향) 배움에 대한 참다운 교훈」, 『조선예술』: 8호, 1987. 「(희곡) 딸에게서 온 편지」, 『조선문학』, 8호, 1987. 『딸에게서 온 편지 VHS』, 북한자료센터. |
참고자료 |
과학백과사전종합출판사 편, 『문학예술사전 상』, 평양: 과학백과사전종합출판사, 1988. 사회과학원 편, 『문학예술대사전(DVD)』, 평양: 사회과학원, 2006. 「(희곡) 딸에게서 온 편지」, 『조선문학』, 8호, 19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