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연구(남) |
이소영, 「일제강점기 신민요의 혼종성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국학중앙연구원, 2006. 정서은, 「일제강점기 신민요의 음악사학적 접근: 작곡자 이면상을 중심으로」, 『한국음악사학보』, 30집, 2003. 최창호, 『민족수난기의 대중가요사』, 서울: 일월서각, 2000. |
관련자료(북) |
함덕일, 「(해빛과 영생) 작곡가 리면상의 창작활동과 개성적특성」, 『조선예술』, 1호, 1996. 함덕일, 「(해빛과 영생) 은혜로운 당의 품속에서」, 『조선예술』, 2호, 1996. 함덕일, 「(해빛과 영생) 은혜로운 당의 품속에서 (2)」, 『조선예술』, 3호, 1996. 함덕일, 「(해빛과 영생) 은혜로운 당의 품속에서 (3)」, 『조선예술』, 5호, 1996. 함덕일, 「(해빛과 영생) 작곡가 리면상의 창작활동과 개성적특성: 음악형상과 창작적개성 (2)」, 『조선예술』, 6호, 1996. 함덕일, 「(해빛과 영생) 작곡가 리면상의 창작활동과 개성적특성: 음악 형식과 양상의 새로운 탐구 (3)」, 『조선예술』, 7호, 1996. 문성렵, 『력사에 이름을 남긴 음악인들 (2)』, 평양: 사회과학출판사, 2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