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 결과 바로가기
HOME > 디렉토리 서비스 > 가나다색인
이전 다음 A+ A- 인쇄

《피바다》식혁명가극 창작원칙을 철저히 구현하여 사상예술성이 높은 혁명가극을 창조하자: 문학예술부문 일군들과 한 담화

상세 정보 표
분야
9분류 문건
집필자 전영선
시기1971년 10월 28일
제작자김정일
정의
김정일이 1971년 10월 28일에 문학예술부문 일꾼들에게 했던 혁명가극에 대한 담화문이다.
내용
가극의 내용과 의미, 창작방법에 대해 언급하였다. 가극에서 중요한 것은 생활을 진실하게 형상하는 것이다. 그리고 노래의 가사를 더욱 시화(詩化)하고 선율을 더 다듬어 노래를 잘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하였다. 가극에서 김일성에 대한 충실성을 깊이 있게 보여주는 작품을 창작하려면 주인공의 높은 정신세계를 잘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혁명가극에서는 오직 김일성을 믿고 따르며 일편단심 충성을 다하는 인민군을 종자로 잡아 깊이 있게 형상할 때 가능하다고 하였다. 그래야 가극이 당의 유일사상체계가 철저히 선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가극에서는 무엇보다도 노래가 좋아야 한다. 가극은 될수록 말을 적게 하고 노래를 많이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좋은 노래가 될 수 있도록 가사를 잘 다듬어야 한다는 것이다. 혁명가극에서는 방창을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방 창은 무대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배우들은 노래와 연기를 잘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주역을 맡은 배우의 노래 형상 수준을 높여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